네코 아츠메 고양이 패턴을 이용해서 러그를 만들었다.

저 너무너무 귀여운 X자 똥꼬!!



아실분들은 잘 아실 네코 아츠메는 고양이키우기?고양이 지켜보기? 게임이다.

고양이들을 위해서 집 앞뜰에 고양이 밥과 장난감을 준비해놓으면, 각종 귀여운 고양이들이 찾아와서 데굴거리고 노는걸 지켜보는 게임이다. 완전 단순한 게임이고, 육성(?) 게임이라고 할만한 것도 안되지만, 귀여운 고양이들의 모습에 뭔가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요새는 살짝 그 열기가 식은 듯 하기도  하지만, 난 요새 뒤늦게 빠져서 맨날 고양이들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도안 설명 



▒ 이 도안은 펄러비즈(pearler beads) 나 십자수(cross stitch) 도안인데, 코바늘에도 응용해 보았다.

다른 디자인을 떠보고 싶으신 분들은 Google에 'pearler beads pattern' 등으로 검색하면, 더 다양한 디자인을 찾을 수 있다.


위 도안을 참고해서 '1 pixel = 한길 긴뜨기 2코'로 잡고 쭉 떠주면 된다.

(요런 픽셀도안의 경우 코바늘 C2C (Corner To Corner) 기법으로 뜰 수 있는데, 익숙하지 않기도 하고 해서 그냥 한길긴뜨기로 작업함. 더 깔끔한 모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 기법으로 해보시는걸 추천함.)

도안대로 다 떠준후, 가장자리를 짧은뜨기로 한단 빙 둘러 떠준다.


실 배색 바꾸는 법은 모칠라백 배색하는 법과 동일하다. 안쓰는 실은 안으로 감춰서 같이 뜨다가, 색을 바꿀때 해당실로 바꾸고 나머지 실은 감춰서 떠준다. 자세히 보면 흰색실 안쪽에 감춰진 어두운색 실이 조금 비치긴 하지만, 크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니다.


실은 순면콘사(약 24합)를 두겹 겹쳐썼고, 코바늘은 10호 사용했다.

소요량은 하도 정신없게 떠서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 한 색당 넉넉하게 200g~300g 정도? 준비해놓고서 뜨는 것을 추천한다.


 완성


사이즈 가로 60cm 세로 52cm




+

고양이 모양은 잘 나온것 같은데, 전체적인 사이즈가 어중간한 직사각형이 되서 일반적인 발매트로는 못쓸것 같다ㅠㅠ

침대 밑 러그로 쓰거나 아기방 러그로 활용하면 괜찮을 듯 하다.


+

가끔은 이렇게 픽셀 도안으로 코바늘 작업을 해보는 것도 독특한 결과가 나와서 재밌는 것 같다.




+ Recent posts